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환자의 권리와 의무

목포더좋은요양병원은 환자, 보호자의 요구와 권리에 대한 존중을 기반으로 하여 병원 정책을 운영합니다.
[환자의 권리와 의무]은 병원을 이용하는 환자, 보호자의 권리와 의무을 구체적으로 명시함으로써,
권리를 증진시키고 최선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.

환자의 권리

  • 01. 진료받을 권리

    환자는 자신의 건강 보호와 증진을 위하여 보건의료서비스를 받을 권리를 갖고, 성별·나이·종교·신분·국적·언어·인종 및 신체적, 정신적, 경제적 사정 등을 이유로 차별 받거나
    건강에 관한 권리를 침해 받지 아니하며, 의료진은 정당한 사유 없이 진료를 거부할 수 없습니다.

  • 02. 알 권리 및 자기결정권

    환자는 의료진 등으로부터 질병상태, 치료목적, 치료계획, 치료방법, 치료예상결과 및 부작용, 퇴원계획, 진료비용, 의학적 연구대상 여부, 장기이식 및 기증 여부 등에 관하여
    충분한 설명을 듣고 자세히 질문할 수 있으며 이에 관한 동의 여부를 결정할 권리가 있습니다.
    윤리적인 범위 내에서 특정치료 및 계획된 진료가 시작된 이후 이를 중단하거나 거절 할 수 있고 대안적 진료에 대한 의학적 소견을 요청하고 의료진으로부터 필요한 설명을
    듣고 결정할 수 있습니다.

  • 03. 비밀을 보호받을 권리

    환자는 진료와 관련된 신체상, 건강상의 비밀과 사생활의 비밀을 침해 받지 아니하며, 의료진과 의료기관은 환자의 동의를 받거나 범죄 수사 등 법률에서 정한 경우 외에는
    개인정보 공개를 포함하여 비밀을 누설, 발표할 수 없습니다.

  • 04. 상담/조정을 신청할 권리

    환자는 의료서비스 관련 분쟁이 발생한 경우, 한국 의료분쟁 조정 중개원 등에 상담 및 조정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. [1670-2545 / www.K-medi.or.kr]

환자의 의무

  • 01. 의료진에 대한 신뢰 및 존중의 의무

    환자는 자신의 건강 관련 정보를 의료진에게 정확히 알리고, 의료진의 치료 계획을 신뢰하고 존중하여야 합니다.

  • 02. 부정한 방법으로 진료를 받지 않을 의무

    - 환자는 진료 전에 본인의 신분을 밝혀야 하고, 타인의 명의로 진료를 받는 둥 거짓이나 부정한 방법으로 진료를 받지 않습니다.
    - 환자는 병원 내 규정을 준수해야 하며 병원 직원 및 다른 환자의 인격이나 입장을 존중하여야 합니다.
    - 환자는 진료비 납입 등 병원과 체결된 재정적 의무에 대해 책임을 다해야 합니다.

부모님의
되돌려 드리겠습니다.

더좋은요양병원은 세상 모든 부모님들이 은혜와 가치를 잊지 않고 존중 받기를
바라는 마음으로 설립한 병원입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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